[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세계무술공원에 유치한 충주라이트월드가 시민 유료입장 문제를 놓고 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6·13 충주시장 선거의 쟁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시는 민자 450억 원을 유치해 세계무술공원 일대에 전국 최대 규모의 야간 관광 테마파크로 조성한다며 지난해 2월 라이트월드 유한회사와 약정을 체결했다.

이어 오는 13일로 계획된 개장식에 맞추기 위해 세계무술공원 일대에 담장을 쳐 시민들의 출입을 통제한 채 작업을 서두르고 있다.

시는 당초 개장식을 가진 뒤 오는 6월 말까지 라이트월드를 충주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는 계획이었다.

그러나 선관위로부터 충주시민 무료입장이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 제한에 걸릴 수 있다는 의견을 받고 다시 유료로 전환키로 했다.

이처럼 무료입장 여부를 놓고 갈팡질팡하는 사이에 라이트월드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정치권으로 번져 충주지역 6·13지방선거의 쟁점으로 자리잡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는 9일 세계무술공원 입구에서 출마자와 당직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라이트월드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점을 지적했다.

민주당은 "라이트월드 개장 뒤에 세계무술공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공원의 주인인 충주시민이 입장료를 내야 하는 어이없는 일이 발생한다"며 "라이트월드가 사업성에 대한 연구용역은 물론, 시민의견 수렴조차 없이 주먹구구로 추진된 의혹투성이 사업"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충주시에 라이트월드 유한회사와의 계약조건 공개와 투입된 사업비 내역 공개 등을 요구했다.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는 라이트월드 조성에 대한 문제점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지방선거 후보자들의 선거사무소에 현수막을 내거는 등 대대적인 공세에 들어갈 계획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