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들이 10일 중앙당 주최로 열린 경선후보 토론회에서 날선 공방을 벌였다.

오는 11~13일 예정된 경선을 하루 앞두고 3명의 후보들은 자신의 비전을 제시히며 상대방의 약점을 공략했다.

박영순 예비후보는 허태정 예비후보를 향해 "허 예비후보는 친안희정계로 알려져있는데 미투 사건 이후 안희정을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는다. 안희정을 지우고 '친문'색깔을 덫칠하고 있다"고 공격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박영순 예비후보의 전유물이 아니다. 2012년 문재인 당시 대선후보를 위해서 누구보다 열심히 뛰었다. 안희정하고 친하다고 해서 안희정계로 모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고 반격쳤다.

이상민 국회의원이 박 예비후보에 대해 "대덕연구개발특구가 속빈 강정이 됐다. 활성화 복안이 있느냐"고 묻자, 박 예비후보는 "이 의원께서 시당위원장을 할 때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사수 특위위원장을 맡은 적이 있다. 대전지역의 역량이 중앙정부에 통해야 한다. 대통령과 청와대 과학기술 보좌관을 설득해 대덕연구단지에 대한 협조를 이끌어내겠다"고 답했다.

허태정 예비후보는 박영순 예비후보의 청와대와 국회이전 공약을 문제 삼았다. 그는 "박 예비후보는 대전을 행정수도화 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는데 세종시를 헌법에 수도로 명시화하는 것조차 안되는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와 다른 구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청와대와 국회유치 공약이 과연 실현가능한 것이냐"며 비판했다.

이에 대해 박 예비후보는 "세종시를 만들때도 많은 저해요인이 있었지만 대전, 충청권 모든 주민이 원안사수 투쟁을 벌여 지금을 모습을 갖췄다. 주민 동의를 얻으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일반 여론조사 50%와 권리당원 투표 50%를 합산해 대전시장 후보를 결정하게 된다. 과반 득표자가 없으면 1·2위 득표자를 놓고 16~17일 결선투표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