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19일 자동차 키트 제작… 인공지능 등 9개 전공 과학체험 기회 제공

코리아텍 전경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5월 18일~19 이틀 간 개최되는 '2018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 에 참가할 고교생 150명을 전국적으로 모집한다.

2011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15회째를 맞는 코리아텍의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과학실험 및 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잠재적 공학 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은 흥미와 창의력 배양을 통해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신청은 17일 ~ 20일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 (www.koreatech.ac.kr)를 통해 접수(학교 담당교사가 신청서 작성 및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 1~3학년이며, 수학 및 과학 평균 내신등급이 평균 3.0 등급인 학생이다.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 등 총 150명을 선발, 24일 최종 확정자를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과학캠프 참가 학생들의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코리아텍의 최첨단 공학 장비 견학 및 우수시설 투어에 이어 9개의 학부 및 전공별로 과학실험탐구(전공 체험) 프로그램이 3시간 반 가량(오후 3시~6시 30분) 심도 있게 진행된다.

이어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사이언스 골든벨(과학 관련 ○·X 퀴즈)'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는 ▶문화행사 프로그램 ▶동아리공연 ▶소감문 작성 등이 진행된다.

이승재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코리아텍은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교육중심대학 9년 연속 1위, 공학계열 전국 Top 10을 차지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이며 취업률 1위(85.1%) 대학"이라며 "참가 고교생들은 코리아텍 공학 전공교육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코리아텍 진학을 설계하고 과학분야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