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학생태공원과 함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기대

사진 / 공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13일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 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시 물놀이장 및 사계절썰매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준공된 물놀이장 및 사계절 썰매장은 공주산림휴양마을 관광자원화사업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33억원이 투입돼 금학생태공원 내 8천775㎡ 부지에 조성됐다.

이 곳에는 물놀이장(630㎡), 어린이 물놀이시설(230㎡), 사계절썰매장(길이 85m, 5레인), 폭포수쉼터(길이 12m), 데크무대(100㎡), 이벤트마당(910㎡), 초화원(740㎡), 휴게쉼터(300㎡), 화장실, 샤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는 주변 관광자원인 산림휴양마을, 금학생태공원, 공주환경성건강센터 등과 함께 어린이들에게는 흥미롭고 즐거운 놀이터가 되고, 어른들에게는 자연을 벗 삼아 힐링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튜브 자동이송장치 및 안전시설 등을 추가로 보강하고 5월 중 10여일 간의 임시운영을 거친 후 7월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공주시 물놀이장 및 사계절썰매장을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준공식을 갖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휴식과 여가를 즐길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