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16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병무행정 제도 개선을 위해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병무행정에 관한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받아 국민중심으로 병역제도를 개선함으로써 병무행정에 대한 국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분야는 지방병무청 방문 민원 개선사항, 병무청홈페이지상의 온라인 민원 개선사항, 기타 병무행정 규제개혁 개선사항이다.

응모방법은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또는 국민생각함(http://www.idea.epeople.go.kr)으로 응모하거나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응모된 제안은 6월 중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게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30만원, 우수상 1명에게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20만원, 우량상 1명에게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국민공모제를 주기적으로 개최해 국민의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불필요한 규제를 철폐하는 등 국민중심으로 병역제도를 개선해 병역의무자들의 병역이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