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증진 도모에 기여

공주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이 지난 15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 일원에서 그 화려한 첫 막을 올렸다. / 공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이 지난 15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 일원에서 그 화려한 첫 막을 올렸다.

'필(Feel) 받았어!' 라는 주제로 열리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각 테마 별 역사, 문화, 예술 등에 대한 청소년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활동의 장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느끼고 힐링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그 첫번째로 열린 '유네스코 필(Feel) 받았어!'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 일원에서 관내 초, 중, 고 학생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졌다.

학생들은 공산성 곰탑에서 왕궁지까지 트래킹을 즐기며 미션을 수행하고, 풀꽃시인으로 알려진 나태주 시인과의 '시' 콘서트, 동아리 및 지역연계체험부스와 공연, 먹거리를 즐기는 등 공주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세대 간에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홍민숙 복지지원과장은 "충남대표어울림마당을 통해 공연, 경연, 전시,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조성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형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 역사, 축제, 경연·e-스포츠, 미디어, 나눔 & 기부 등 5대 테마로 나눠 오는 11월까지 총 11차례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