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K-water는 오는 24일 까지 '2018년 상반기 물산업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총 4개로 '성과공유제,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물산업 기자재 공급자 등록제'다.

'성과공유제'는 K-water와 중소기업이 공동과제를 수행해 기자재 원가절감이나 성능 및 품질향상을 도출한 경우, 해당 기업과 2년 간 수의계약을 체결해 개발제품의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민관공동투자사업'과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이 K-water의 필요기술 개발하고, K-water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개발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 규모와 기관별 부담비율은 사업별로 다르다. 최종 과제 심사와 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한다. 선정기업에 K-water의 댐·수도 사업장을 활용해 제품성능을 시험할 기회도 부여한다.

'물산업기자재등록제'는 K-water에 기자재를 제조·납품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급안정성, 기술능력 등을 평가해 우수기업에 K-water 3년간 입찰 참가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모 자격요건과 필요서류 등은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www.kwater.or.kr/mjmoo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문의는 K-water 물산업플랫폼센터(042-629-2530)로 하면 된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국내 물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민간과 공공부문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우수한 중소기업이 물산업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K-water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