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마무리···내달 결과 보고"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뉴시스

[중부매일 임정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세월호 4주기를 맞아 "최근 여론 조사에 의하면 우리 국민의 51%가 세월호 이후 재난재해 대응 체계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응답을 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세월호 희생자들을 진정으로 추모하는 길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오늘은 세월호 참사 4주기면서 제4회 국민 안전의 날"이라며 "오늘을 국민안전의 날로 정한 것은 온 국민이 세월호 아이들에게 한 약속 '미안하다고, 잊지 않겠다고, 또 반드시 대한민국을 안전한 나라로 만들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국민 안전의 날을 앞두고 지난 2개월 간 실시된 국가안전대진단이 지난주 마무리됐다"면서 "5월로 예정된 결과 보고 때 현장에서 확인한 문제점들을 종합 검토해 국민들이 공감하고 또 정부 노력을 인정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해서 함께 보고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