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학교 전경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배재대는 취업·창업 성공을 위해 관련 동아리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배재대 대학일자리본부는 18일 교내에서 '취업·창업동아리 P.R.Club' 발대식을 개최했다.

'P.R.Club'(Paichai Right people Club)은 직무역량·인재상에 유연히 대처하기 위한 자발적 동아리이다.

대학은 1년 간 동아리 운영을 지원, 학생들이 공모전과 공인능력시험에 도전하고 지식과 태도 등을 배우도록 한다.

이번 4기 150여명은 35개 동아리로 구성돼 전공별 탐구에 돌입한다.

취업동아리는 직무유형 분석에 따라 경영학과 금융·마케팅, 건축학과 건축설계, 간호학과 간호사 직군을 탐방한다.

창업동아리는 멘토단을 활용, 기술창업과 보안, 게임프로그래밍 등을 연구한다.

대학일자리본부는 다년간 실무경험을 쌓은 취업전담교수제로 지원사격에 나선다.

취업전담교수들은 대부분 KOTRA와 대기업, 사업체 운영 경험을 갖고 있어 학생들의 실무경험을 쌓도록 조언한다.

최창원 창업지원단장(생물의약학과 교수)은 "공모전부터 스펙 챙기기, 멘토기업 탐방까지 바쁜 1년을 보낼 학생들이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된다"며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각 동아리들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