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제 OJT 운영현황과 발전 방안' 강의 진행

교육에 참가한 일학습병행제 전문가 및 관계자 25명이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청주상공회의소)는 19일 베니키아청주나무호텔에서 일학습병행제 전문가 및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차 일학습병행제 전문가자문단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의 원활한 운영 지원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하는 '전문가자문단'의 컨설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일학습병행제성과관리지원센터 김대영 부연구위원의 '일학습병행제 OJT 운영현황과 발전 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충북지역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현황 및 애로사항 공유, 향후 컨설팅 방향 설정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전문가자문단의 역량 강화를 통해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이 훈련 운영 및 내·외부 평가 등 추진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훈련의 질적 제고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학습병행제는 기업이 신규채용한 신입직원과 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생산시설·장비를 활용해 해당 근로자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 기술, 소양 등을 전수하는 NCS기반의 현장중심형 인재 양성 제도다.

일학습병행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전문지원센터(☏043-221-27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