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이 올들어 주민을 위하는 열린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여 적극 추진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최근 공무원친절도 평가항을 운영하면서 민원안내 도우미와 이동및 지적민원 현장처리제, 민원후견인제도, FAX민원 발급확대, PC통신을 이용한 재택전자민원처리제등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와함께 군은 종합민원실장과 담당직원을 민원안내 도우미로 정하고 민원안내와 민원상담, 무료대서등을 실시하는 동시에 원거리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월 1회 민원상담, 건의사항 수렴, 보건진료, 농기계수리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6급이상 공무원중 경험이 풍부하고 업무에 밝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 민원에 대한 의견진술과 민원지원, 민원처리절차 대행등을 실시하며 지난 96년 첫 시행된 FAX민원도 시행초기 20종에서 2백45종으로 늘려 처리해 주기로 했다.

이밖에 군은 민원실내 아기사진 전시와 문화유적 사진 전시, 우편함설치, 인터넷 키오스크설치등으로 민원편의및 정보를 제공해주고 행정기관을 찾지 않고도 각 가정에서 필요한 민원서류를 신청할 수 있도록 재택전자민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