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청(교육장 정인환) 관내 초·중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가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이 참여속에 매우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천교육청이 분석한 99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실적에 따르면 정기회의 경우 연간 23회, 임시회는 1백33회등 총 1백56회의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학교별로 연간 평균 7.4회를 운영한 것으로 조사됐다.

의원들의 출석률은 평균 82.7%로 초등이 81.9%, 중등이 83.5%로 나타나 중학교 운영위원들이 초등학교 운영위원들보다 학교및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것으로 분석됐다.

안건처리는 총 5백91건의 안건을 부의하여 원안가결이 96.8%인 5백72건, 수정의결된 안건이 2.9%인 17건, 보류 안건이 2건등으로 나타났으며 학교별 평균 심의안건은 28건 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98년의 5백32건보다 11.1%인 59건이 증가된 것으로 나타나 학교운영위원회 심의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주요 홍보방법은 가정통신문과 학교신문등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되어 앞으로 인터넷 홈페이지 활동과 학교운영위원회 소식지 발간, 언론매체 적극 활용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활동상황을 홍보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관련, 진천교육청은 각급학교에 학교운영위원들의 안건 심의를 심도있게 하기 위해 안건부의를 위한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줄 것과 간사들의 업무 경감을 위해서는 예·결산의 공개와 학부모 부담 경감등 업무의 성격에 따라 학교별로 업무추진기획단을 구성하여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