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총선시민연대는 16대 총선이 정책선거가 되도록 유도하기 위해 총선입후보자들에게 주요 정책공약에 대한 공개질의서를 보내는 한편 이를 분석해 결과를 발표하기로 했다.

충북총선시민연대는 28일 공약을 포함한 정책질의 및 개혁적 의정활동을 위한 지지서명 요구서를 각 입후보자들에게 발송하고 오는 4월1일까지 회신해 줄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정책질의는 정치적 소신, 선거비용 및 자원봉사자 명단 공개 의향, 법정선거비용내 지출 약속 등 기본적인 사항과 호남고속철도 기점역 오송유치 실현 방안, 태권도성전유치 유망지역 판단, 문장대온천 개발저지 및 현행 온천법의 문제와 개선대책에 대해 묻고 있다.

또 청주공항 활성화 방법, 사립학교법 개정방향 등에 관련된 입후보자들의 소신과 입장 등을 담고 있으며 정치 경제 여성 문화 지역정책 등 각 분야별 공약도 제시해 줄 것을 요구했다.

시민연대는 이와함께 낙천·낙선대상자를 제외한 입후보자들에게 16대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이권과 부패행위에 가담하지 않고 유권자의 의견을 수렴한다는 내용의 정치개혁 선언 서약도 함께 받기로 했다.

한편 충북총선시민연대 관계자는 『16대 총선이 정책선거가 되도록 유도하고 보다 생산적인 국회가 되어야 한다는 판단하에 입후보자들에게 주요정책공약에 대한 입장을 묻게 됐다』며 『각 입후보자들로 받은 정책질의 답변을 분석해 그 결과도 언론 등에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