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과 (사)한국청소년마을연기군지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한 학기동안 학업에 열중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2003 N-세대 유니온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 1차 행사를 조치원 역광장에서 500여명의 지역청소년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으며, 16일 조치원역광장 특설무대에서 두번째 행사를 개최한다.
 특징은 지역청소년들이 축제의 틀을 하나하나 만들어 가는 과정부터 참여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하나의 완성된 축제로 현장에서 직접 진행하고, 행사를 주체적으로 운영함은 물론 축제가 끝난 후 평가까지 참여함으로써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청소년 리더쉽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행사 1부는 체험마당에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네일아트, 거리상담실이, 2부 공연마당은 오프닝공연, 청소년가요제 결선 “우리들의 짱을 찾자”, 댄스동아리, 수화동아리, 전문댄스팀 초청공연이, 끝으로 행운권 추첨 및 시상식이 이어진다.
 한편 유니온 페스티벌 행사 축제준비위원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는 청소년문화활동지원영역 자원봉사시간 3시간을 인정해 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