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격무부서 승진 등 원칙·기준무시 혼란만

개청이래 최대의 인사를 단행한 아산시가 승진과 자리이동에 따른 인사의 기준을 무시하고 인사를 단행했다는 일부 공직자들의 지적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인사는 아산시청 개청 이후 최대의 인사를 단행하여 공직자들이 대거 자리를 옮기는 등 큰 의미가 없다는 지적이다.
 아산시는 지난 23일 302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 행정, 토목, 기술, 일반직 등 총 승진 65명, 전보 225명, 전입 9명, 신규임용 3명등이다.
 그러나 승진 기준과 자리이동에 따른 기준을 무시하고 인사를 단행, 자리이동에 따른 혼란으로 인사를 단행한 의미가 없다는 지적과 함께 순환보직에 뜻이 없는 맹목적인 인사였다는 비난을 사고 있다.
 더욱이 민선3기 2번째 인사로 일부 나이, 경력, 등 격무 부서에서 근무한 적이 없는 일부 인사가 승진하는 등 인사 기준에 대해 공직내부의 불만을 사고 있다.
 또 일선 동사무소의 경우 7급 이상의 직원이 대거 자리를 옮기는 등 일부 읍, 면, 동에서는 전체직원의 절반이 넘게 이동해 인사에 대한 혼란과 민원업무에 상당한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임업, 토목직 등 다수의 인원을 충원하기 위해서 타 시, 군의 인원을 스카웃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사상의 불이익 발생 우려로 일부 직원의 반발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한 공직자는 “이번 인사로 인해 이득을 본 사람도 있고 불이익을 본 사람도 있다” 면서 “개인적인 견해로는 과연 승진서열에 근거하였는지 의심스러우며, 무분별한 전입배제와 인사상 불이익 해소 대안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 개청 이후 최대의 인사이지만 전체적으로 문제는 없다”고 말했다. 아산 / 문영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