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 특정업체에 수천여 만원을 지원해 특혜를 주었다는 의혹과 함께 혈세 낭비라는 비난을 사고 있다.
 특히 아산시는 생활쓰레기 수집업체인 W실업에 지난 6월초 6천여 만원의 혈세를 지불한 것이 뒤 늦게 알려져 특정업체밀어주기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아산시는 폐기물 관리 조례 시행규칙에 따라 지난 96년부터 아산시와 W 실업간에 생활 쓰레기 수집반 대행을 매년 1년 단위로 계약을 하고 시 전역에서 발생되는 86톤의 생활 쓰레기를 처리, 원가계산 전문기관의 용역결과를 기초로 계약, 결정해 18억 여원의 대행처리(수집, 운반)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W실업 근로자들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청와대 인터넷에 야간근로수당이 체불돼 민원을 호소하자 관할 천안지방 노동사무소는 2001, 2002년도 분 야간수당 6천여만원을 지불하라고 W실업에 통보했다.
 이에 W실업은 근로자들에게 야간수당을 지불하고 아산시에 원가계산에 없는 야간작업을 시켜 시에서 임금보존을 해주어야 한다며 임금보존을 신청했다.
 하지만 시는 원가계산 전문기관의 용역결과를 기초로 계약, 결정한 쓰레기수집운반 대행처리 규정을 무시하고 계약이 만료된 지난 2001,2002년도 분을 지난 6월 W실업에 지불해 혈세 낭비라는 지적과 특정업체 밀어주기라는 비난 마저 사고 있다.
 시 관계자는 “W실업에서 임금 보존신청을 해와 행자부에 질의를 했다”며 “자치단체의 재량으로 해결하라고 해 지불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