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아름다움! 유성건강페스티벌 2003에서 만나보십시오’.
 ‘건강’을 주제로 한 유성건강페스티벌 2003 행사가 오는 11~12일 이틀간 유성온천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 2001년 전국 처음으로 건강을 주제로 한 이색체험 축제로 개최된 유성건강페스티벌 행사는 체험ㆍ전시ㆍ공연 등 6개 분야 29개 종목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유성의 특성인 온천과 농ㆍ특산품, 대덕연구단지의 첨단과학을 연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건강테마탕 체험에서는 꽃잎이 드리워진 욕탕에 자연식품의 추출물을 첨가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허브탕ㆍ레몬탕 등 테마별로 진행된다.
 또한 뇌의 노화방지법 따라하기, 건강퀴즈왕 선발대회, 건강한 우리 옷 염색하기 등의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고 전문의와 함께 하는 건강검진코너에서는 전문의들이 관람객들을 건강을 체크해 준다.
 볼거리 행사로는 황수관박사 초청 건강특강을 비롯해 중국 아동 예술단 및 민속 무술단 초청 공연, 온천설화무용, 연예인과 함께 하는 건강 콘서트 등 건강과 관련된 예술공연과 강연이 이뤄진다.
 이와함께 대전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자국을 대표하는 보양식을 만들어 소개하고 관람객들이 이를 시식하는 월드헬스푸드전이 온천거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