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웃음과 사랑이 넘쳐 아이들이 건강하고 맑게 자라 좋은 열매를 맺는 인성교육의 요람을 목표로 모든 선생님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난 97년 문을 연 하나둘셋참솔어린이집은 소중한 아이들이 바른마음으로 꿈을 키워 나가는 보금자리를 목표로 KBS 유아교육회 전문연구진이 개발한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원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정영수 원장은 “천재는 99%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고 강조하고 “아이들의 바른 성장과 전인교육을 위해서는 선생님과 학부모의 헌신적인 사랑과 희생, 노력이 반드시 따라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참솔어린이집은 성장기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을 위해 견학, 과학실험, 작물기르기, 말솜씨 뽐내기, 시장놀이, 가을운동회, 재롱둥이 발표회 등 월별 계절별 다양한 현장체험 활동과 바른 인성 형성을 위한 기본 생활습관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국제화 시대에 대비해 한글, 영어, 중국어 등 특기적성 교육과 웅변교실을 전문강사가 주 2회씩 실시해 원생들의 외국어 감각 및 발표력을 향상시키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KBS TV유치원 지정원으로 선정돼 아이들의 나이에 맞는 체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TV유치원 깜박이형과 깔깔마녀와 함께 하는 일일수업 시간을 마련해 타 어린이집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또 봄소풍, 전국환경그림그리기, 가을운동회, 영어캠프, 눈썰매축제 등 KBS 유아교육회과 전국적으로 주관하는 연간 특별행사에 참여하는 등 아이들의 대외활동 영역을 높이고 있다.
 특히 원생들의 건강을 위해 오전 오후 두차례 간식을 지급하고 점심에는 흑미밥, 수수밥 등 전문조리사의 주간 식단에 따라 다양한 영양식을 제공해 햄버거 등 인스턴트 식품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 표현학습을 통한 창의력과 집중력 개발을 위해 미술교육과 음악교육을 실시하고 개인 수준에 따라 개별지도를 가능하도록 반별 정원제를 도입하는 등 전인교육에 앞장 서고 있다.
 한편 참솔어린이집은 정원장이 응급처치법강사 자격증을 획득해 각종 안전사고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등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보낼 수 있는 안전 어린이집으로 알려져 있다.

키워드

#연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