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연기21 추진협의회 창립총회 및 창립대회가 3일 오전 군민회관에서 기관단체장 및 푸른연기21 추진협의회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창립대회는 지난 92년도 브라질에서 한국을 비롯한 세계 179개국의 정부와 NGO대표들이 모여 세계적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치단체별로 실천해야 할 추진목표와 행동강령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아 푸른연기21 추진협의회를 구성하게 된것이다.
 행사는 제1부 창립총회, 제2부 창립대회, 제3부 다과회 순으로 진행에 이어 총회 경과보고, 운영규정(안) 심의 및 의결, 임원선출, 위촉장수여 및 2004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심의 및 의결을 하였으며, 홍익대 노지응 교수를 초빙해 지방의제 21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임원은 공동회장단으로 이기봉 연기군수가 당연직회장, 홍익대 장호성 교학관리처장이 상임직 회장, 고문 5인, 감사 2인을 두고 운영회에는 이규환 조치원여자중학교 교장을 운영위원장으로 4개 분과위원회 등 총 64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푸른연기21 추진협의회는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지는 꿈과 희망이 있는 푸른 연기를 만들기 위해 푸른연기21 추진과제 선정, 에너지 절약 및 녹색운동, 홈페이지 구축, 환경의 날 행사, 녹색가게 운영, 소식지 제작 등 환경보전의식 고취 및 푸른연기21의 체계적인 추진 태세를 확립하여 맑고 깨끗한 환경보전 운동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