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소상공인연합회 '감사패' 수상

소상공인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노력한 것 평가

2018-12-20     김성호 기자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충주)이 20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수여하는 '감사패'를 수상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매년 소상공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힘쓴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측에 따르면 이 의원은 소상공인 정책을 관할하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며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졸속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점이 평가됐다.

특히 올 국감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최저임금 인상 정책에 반대한 소상공인연합회에 대해 보복성 조사를 실시하고 예산을 일괄 삭감한 것을 지적한 뒤예산 심사에서 주도적으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사업예산을 대폭 증액시킨 점도 높이 평가됐다.

이 의원은 "맡은 바 임무를 다했을 뿐인데 귀한 감사패를 받게 돼 영광이면서 한편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올해만 '2018 지방자치행정대상 의정대상 4년 종합 시상식 공헌상', '2018 코리아리더 대상',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 'M이코노미뉴스 우수 국회의원상',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중소기업중앙회 우수지원기관상'을 받아, 이번까지 7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