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에어로케이항공 승무원 안전교육

29일까지 신입 객실 승무원 13명 참여

2023-03-12     이지효 기자
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안전훈련센터와 항공기내 실습실에서 신입 객실승무원 3기에 대한 신입 안전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는 청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어로케이항공의 신입객실승무원 자격 취득을 위한 안전훈련 및 대고객 기내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안전훈련센터와 항공기내 실습실에서 신입 객실승무원 3기에 대한 신입 안전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1기 졸업생으로 에어로케이항공에 취업한 방서단 졸업생을 비롯해 신입 객실승무원 13명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자력 취득을 위해 진행되며, 항공기 비상착륙 및 기내 화재 발생 등 비상 상황 발생시 승무원의 대처 능력을 비롯해 객실 서비스교육 등 항공기 객실승무원의 갖춰야 할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교육훈련이 진행된다.

청주대는 항공 서비스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실제 항공사 수준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항공안전훈련센터와 항공기내실습실(Mock-up), 이미지메이킹실습실, 기내식음료 실습실, 항공비상탈출 Slide, 항공안전장비 실습실, A320 Door Trainer 등 국내외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윤성주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안전훈련센터와 항공기내실습실 등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항공사들의 교육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청주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항공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학생 취업과 항공사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019년 에어로케이항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객실승무원(사무장 교육 포함), 운항승무원(조종사)에 대한 항공 안전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