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아산 이화피닉스요양병원, 산학협력 MOU 체결

2018-04-05     문영호 기자
4일 오전 10시,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이화피닉스요양병원에서 남윤영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장(사진 왼쪽 첫번째), 김석화 이화피닉스요양병원장(사진 왼쪽 두번째), 이성아 순천향대 작업치료학과 학과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한경희 이화피닉스요양병원 재활의학과 원장(오른쪽 첫번째)이 공동으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와 작업치료학과가 아산 이화피닉스요양병원과 인적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ICT재활공학과 작업치료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재활현장에서 직접 실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을 위해 학술, 교육, 연구, 봉사에 관한 인적교류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문발전을 도모하는 가운데 산학 교류증진을 통한 상호발전을 구축해 나간다는 취지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와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 재활산업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과 관련된 공동사업의 추진 ▶ 산·학 공동 프로젝트의 수행 및 특강, 세미나 등 기업 전문가의 대학교육 참여 ▶ 채용연계 대학원생 멘토링 및 인력채용시 사업단이 추천하는 졸업생의 우대 ▶ 기타 양 기관의 산·학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또, 순천향대 작업치료학과와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 작업치료전문인력양성사업과 관련된 공동사업의 추진 ▶ 산·학 공동 프로젝트의 수행 및 특강 등 기업 전문가의 대학교육 참여 ▶ 채용연계 대학원생 멘토링 및 인력채용시 추천하는 졸업생의 우대 ▶ 기타 양 기관의 산·학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인적교류는 물론 전문인력양성사업의 공동추진을 비롯해 작업치료학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의 멘토링, 현장실습, 병원 관계자의 특강 등 양 기관의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윤영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장은 "책상에서의 연구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라며"3차년도에 접어든 재활산업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해 양 기관이 융합연구를 통해 보다 발전적인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경희 이화피닉스요양병원 재활의학과원장은 "순천향대 천안병원과의 관계가 돈독한 가운데 상급병원으로써 의존도가 높다"라며 "MOU를 통해 더욱 공고해 졌고, 좀 더 한발짝 앞서가고 무엇인가 보답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