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역사, 문화, 관광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는 천안시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2회 천안시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이 국내 불로거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시에 따르면 '흥 넘치는 천안과 함께한 특별한 이야기'를 주제로 축제와 관광명소, 역사·문화, 미담사례, 스토리텔링 등 천안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이 열린다.

신청은 다음 달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거주 지역,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 내 본인의 개인 블로그에 직접 포스팅한 게시물에 한해 1인 최대 2개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심사결과에 따라 1개 작품만 수상작으로 인정되며 수상작은 향후 천안시 공식블로그 등 SNS에 게재하고 2차 가공을 거쳐 필요에 따라 시 각종 홍보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최우수 1명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 2명에는 상금 각 70만 원, 장려 3명 상금 각 50만 원, 입선 4명에는 상금 각 20만 원을 시상한다.

심사는 내용의 충실성, 콘텐츠 확산성 등 심사기준에 의거 전문가 심사로 공정하게 진행되며, 심사결과는 11월 중 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시 공식블로그 또는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sweetbb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박승복 홍보담당관은 "올 상반기 1회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홍보 효과가 높고 양질의 콘텐츠가 다수 발굴되는 등 연속적으로 추진할 필요성이 있어 2회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을 통해 천안시가 가진 무한한 매력을 널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