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주최, 사생대회·가족사진촬영·체험 등 즐길거리 풍성

지난 청주어린이큰잔치에 함께한 친구들이 환호하고 있다. / 중부매일 DB
지난 청주어린이큰잔치에 함께한 친구들이 환호하고 있다.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청주시는 오는 5월 4일과 5일 고인쇄박물관, 청주기적의 도서관, 청주야구장 일원에서 '제97회 어린이날 무료 인쇄체험 및 청주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4일 고인쇄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무료 인쇄체험을 운영한다.

청주기적의 도서관에서는 인형극 및 체험활동, 페이스페인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5일 청주야구장에서는 제97회 어린이날 기념식 및 아동들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32개 부스에서 다양하게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날 행사는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아동친화도시 청주 우리가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참석내빈과 아이들이 참여해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또 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는 가족사진 촬영, 어린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중부매일에서 '내가 살고 싶은 도시'라는 주제로 사생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려운 환경에서도 품행이 바르고 예절과 질서를 잘 지킨 모범어린이와 아동 유공자 27명에게 표창을 수여해 격려하고 행사장을 찾는 어린이에게는 다양한 선물과 경품도 증정한다.

이재숙 청주시 아동보육과장은 "어린이가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