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허태정 대전시장은 27일 LNG 발전소 추진과 관련 "민선 7기 1주기 시점인 7월 정도에 시민과의 대화 등 공론화 과정을 통해 방침을 결정 하겠다."고 밝혔다.

허 시장은 이날 월례 정례 기자회견장에서 LNG 발전소 추진 민원과 관련해 "지역민과 충분한 공감이 부족했다고 자평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LNG 발전이 어떻게 하면 지역경제를 견인하고 기업 유치를 이끌어 낼 것인가와 미래 에너지 공급 문제로 고민 중에 있다"며 "가장 청정한 LNG가 낫지 않느냐는 원론적인 판단에서 추진하게 됐다"고 경위를 설명했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한국서부발전㈜과 평촌산단 내 부지 14만여 ㎡에 청정연료 복합발전단지 건설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그러나 해당 주민들은 환경오염의 이유로 반발하고 있다.

또 허 시장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월평공원 갈마지구와 관련 "공론화위의 권고사항을 존중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고 그런 입장을 도시계획위에 충분히 전달했다"면서 "공론위 과정은 갈마지구에 제한돼 진행된 만큼 정림지구와 갈마지구를 동일 선상에서 연계해 해석하는 것은 무리"라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한국서부발전은 2022년 7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천연가스발전시설 1000㎿급, 수소연료전지 150㎿, 태양광 2㎿ 발전시설을 건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