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충북청년희망센터는 26일 오후 3시 충북대 NH농협관 2층에서 공공기관 취업 준비자들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필기전형 준비전략 특강을 실시한다.

24일 충북쳥년희망센터에 따르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이다.

이번 특강은 '배워야 잡지 프로그램'중 하나로서 청년들의 취·창업을 활성화하고 직업소양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 평가 중 의사소통능력과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문제 유형과 풀이 노하우를 알려줘 수강생들이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특강은 도내 청년이라면 누구라도 수강이 가능하며 충북도기업진흥원(www.cba.ne.kr, 1644-9142)에서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

충북청년희망센터는 도내 핵심산업(태양광, 바이오, 뷰티)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특강을 비롯해 취업, 금융, 재테크 등 청년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강의를 매월 1회 이상 원데이클래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