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단양군, 국비 각각 20억원씩 확보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충북 옥천군 장령산 숲속동굴 체험파크사업과 단양군 남한강 어우름길 조성사업 등 2개 사업이 국토교통부의 2019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각각 20억원씩 40억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은 성장촉진지역으로 지정된 전국 70개 시·군을 대상으로 기존의 대규모 SOC사업 위주의 지원방식에서 벗어나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융·복합사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매년 국토부가 공모를 통해 사업을 선정해 왔으며, 올해에는 전국 22개 사업이 최종 지원대상으로 확정됐다.

옥천군 '장령산 숲속동굴 체험파크사업'은 그간 방치돼 왔던 장령산자연휴양림내 폐철광석굴을 체험 및 휴식공간이 있는 테마동굴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옥천군에서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일자리창출과 관광·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양군 '남한강 어우름길 조성사업'은 단양의 교통체증과 주차난을 대폭 해소하는 우회도로 개설과 남한강 주변경관을 돋보이도록 하는 경관 조성사업이다.

단양군에서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관광객 이용편의와 만족도 제고로 단양이 명실상부한 중부내륙 제일의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충북도 관계자는 3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옥천군의 장령산 숲속동굴 체험파크사업과 단양군의 남한강 어우름길 조성사업이 한 치의 오차 없이 계획대로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충북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