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읍 송산리에 위치한 안자산공원이 단풍 구경과 어린이 쉼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증평군 제공
증평읍 송산리에 위치한 안자산공원이 단풍 구경과 어린이 쉼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증평군 제공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증평읍 송산리에 위치한 안자산공원이 단풍 구경과 어린이 쉼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증평군에 따르면 안자산공원이 조성된 송산1리는 축사 악취 등으로 외면을 받았으나 2016년 충북도 균형발전사업을 통해 주민 쉼터로 탈바꿈했다.

군은 12만㎡ 규모의 안자산공원에 균형발전사업비 50억 원을 들여 축사를 철거하고 대왕참나무, 왕벚나무, 겹벚나무 등 특색있는 나무를 심고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올해는 산림청 산림조경숲 조성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전망대형 데크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 12개를 추가 설치해 유치원생의 봄, 가을 소풍 명소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 이달 말까지 9천만원을 들여 대왕참나무, 벚나무를 보식하고 조형 시설인 '거울 미로'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지난 5일 안자산공원을 찾은 유치원 교사 이모씨는 "증평군은 안자산공원과 보강천 미루나무숲, 좌구산휴양림 등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