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사업계획 확정··· 1월 14일 정기총회 겸 신년교례회 개최 등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

충북도민회중앙회는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모 음식점에서 회장단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도민회 회장단은 이날 내년도 6대 주요사업으로 ▶1월14일 정기총회 겸 신년교례회 개최 ▶9월 충북인의 날 개최(장충체육관) ▶9월 충북 농·특산물 판매행사 개최 ▶충북도민회중앙회 전국 시·군·구 지회 결성 상반기 중 완료 ▶5월 충북도민회보 발간 ▶고향관광지 방문행사(2회 , 상·하반기)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김정구 회장은 이날 "전국도민회연합이 추진하고 있는 '지방소멸대응 특별법 제정'이 2020년에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회장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증평군민회, 정기총회 개최

송기윤 증평군민회장
송기윤 증평군민회장

재경증평군민회(회장 송기윤)는 지난 10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뮤지엄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권오성 (주)비바스포츠 대표이사가 충북도지사 표창을, 연효석 재경증평군민회 자문위원장이 자랑스러운 증평인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구 충북도민회중앙회장과 홍성열 증평군수, 장천배 증평군의회 의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박관용 전 국회의장, 동문 격려

박관용 전 국회의장
박관용 전 국회의장

충북도민회중앙회 상임고문인 영동출신 박관용 전 국회의장(21세기 국가발전연구원 이사장)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동아대 재경동문회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서 동문들을 격려했다. 6선 국회의원과 김영삼 대통령 비서실장을 역임한 박 전 의장은 21세기 국가발전연구원(서울시 서초구)의 이사장으로 재직하면서 매달 국내외 주요현안에 대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박헌준 회장, 한상협회장 취임

박헌준 회장
박헌준 회장

충북도민회중앙회 부회장인 제천출신 박헌준 (주)프리드라이프 회장은 지난 10일 한국상조산업협회 초대회장으로 취임했다.

서울 여의도의 한국상조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25개 회원사가 참여한 가운데 출범한 한상협은 선수금 5조원 규모인 국내 상조업 시장의 경쟁력강화와 종사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설립된 단체다.

박 회장은 상조업계 1위인 프리드라이프를 창업해 경영 중이고, 재경제천경제인연합회장도 맡고 있다.


△황완숙 대표, 불우출향인 지원

황완숙 대표
황완숙 대표

충북도민회중앙회 홍보이사인 괴산출신 황완숙 (주)컴사이트 대표이사는 충북도민회중앙회가 지난 9일 서울시 강북구에서 개최한 연말 불우 출향인 돕기 행사에 1천만원 규모의 의류를 기증했다.

황 대표이사는 사단법인 국제키와니스 한국지구 총무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모자파상풍퇴치운동에도 공헌했다.

키워드

#충북도민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