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갑식TV 허무맹랑한 청주게이트 운운… 20억원 손배소 병행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청주고속터미널 현대화사업과 관련, '청주 게이트'로 명명된 다수의 유튜브 영상물을 올린 제작자와 근거없는 내용을 넘긴 정보제공자가 검찰수사를 받게 됐다.

'청주 게이트'는 권력유착 의혹으로 포장된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를 제작·배포하는 신문기자 출신의 유튜버가 스스로 지칭한 것이다.

(주)청주고속터미널은 25일 "12월 초 '문갑식진짜TV'에서 여러 편에 걸쳐 방영한 자사 및 사주 관련 허위 주장으로 피해입은 회사 이미지 실추와 개인의 명예, 인격 훼손이 심각하다고 판단, 가용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주고속터미널은 사주와 공동으로 법무법인 '태평양'을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해 지난 24일 '문갑식 진짜TV'를 운영하는 문갑식씨와 그에게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전달한 것으로 의심되는 정보제공자 Q씨를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형사사건 고소와 별개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책임을 물어 20억원에 달하는 손해배상 청구 소송도 제기했다.

청주고속터미널 관계자는 "그동안 관용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회사와 사주에 대한 음해성 행위에 대해 일벌백계가 가해지도록 고소장을 접수했다"며 "앞으로도 범죄의식없이 회사나 개인에 대해 행해지는 인격 침해나 사업 방해 등의 범법행위 및 유포자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