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는 28일 서구청에서 제8기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4명을 위촉했다. / 대전 서구 제공
대전 서구는 28일 서구청에서 제8기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4명을 위촉했다. / 대전 서구 제공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 서구는 28일 서구청에서 제8기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 운영 및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급여 제공기관, 법인, 단체, 시설 간 연계,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구성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시행, 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장기비전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의 복지자원 간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협의체는 서구 내 지역사회보장 영역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를 중심으로 실무협의체를 별도로 구성하여 지난 22일, 25명의 실무협의체 위원을 위촉헸다.

서구 장종태 청장은 "최근 매스컴을 통해 가정폭력, 아동학대, 생활고를 비관한 자살 등 안타까운 기사가 연일 보도되는 시기에 또 하나의 사회안전망으로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행복한 서구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