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은 26일 '텔레그램 박사방'과 같은 디지털성범죄에 강력히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설치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은 6월말까지 예정된 '사이버성폭력 4대 유통망 특별단속'을 12월 31일까지 연장해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특히 텔레그램 등 SNS, 다크웹, 음란사이트, 웹하드 등 디지털매체를 이용한 성범죄에 대해 신속·엄중하게 처리해 디지털 성범죄에 무감각한 사회 인식을 탈바꿈시키고 더 이상 디지털 성범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피해 영상 유출 등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할 예정이며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을 통해 수사관의 경각심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특별수사단은 충남청 2부장을 수사단장으로 하고 사이버·여성청소년 수사, 디지털포렌식, 피해자 보호, 성인지 교육 담당 기능들로 구성해 유관 기관·단체들과의 긴밀한 협업체계도 구축한다.

충남청 관계자는 "운영자·유포자·방조자 등 불법행위자에 대해 엄정히 수사할 것이며 디지털성범죄는 사진, 영상물 등의 확산으로 피해자에게 매우 깊은 고통을 남기는 만큼 유포 차단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