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오송도서관이 '책 처방 우체통' 서비스를 시작해 고민과 걱정이 적힌 엽서를 통해 추천책과 격려의 글귀를 함께 제공한다. / 청주시 제공
청주오송도서관이 '책 처방 우체통' 서비스를 시작해 고민과 걱정이 적힌 엽서를 통해 추천책과 격려의 글귀를 함께 제공한다. /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오송도서관이 새로운 형태의 도서 제공 서비스 '책 처방 우체통'으로 코로나19에 지친 이들의 마음을 달랠 예정이다.

마음 방역을 위한 북큐레이션 '책 처방 우체통'은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1:1 도서 추천으로 이용자의 고민과 걱정이 적힌 엽서를 통해 추천 책 한 권을 위로 및 격려의 글귀와 함께 처방하는 서비스다.

책 처방 우체통과 엽서는 청주오송도서관 입구에 비치돼 있으며 북드라이브 스루 이용자에게도 수령할 책과 같이 책 처방 우체통 안내문과 엽서를 제공한다.

엽서에 도서 수령을 위한 이용자 이름과 연락처 등을 적고 속시원하게 털어놓고 싶은 고민과 걱정, 또는 책을 추천받고 싶은 상황이나 다양한 이야기를 적어 책 처방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책 처방 완료 및 수령 안내는 엽서에 적은 연락처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북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책을 수령 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도서추천 서비스를 통해 집에서 책을 읽으며 마음 힐링과 함께 안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송도서관은 코로나 19와 관련해 임시휴관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심특별대출서비스 '북드라이브 스루', 어린이보육기관 유·아동 전집 긴급대출서비스 등의 대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43-201-4176.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