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 주제 68개관 중 2등 700만원 지원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오송도서관이 '2020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청주오송도서관은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이라는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주제로 '생명과학'을 정해 68개관 중 2등으로 선정돼 700만 원을 지원받는다.

'2020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도서관 특화 분야를 선정해 특화주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한 전문화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추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68개관이 신청했다. 심사는 특화도서관에 대한 기관의 목적과 신청기관의 사업 수행 가능성, 추후 자발적인 특화도서관 운영에 대한 로드맵 수립 여부 등을 거쳐 총 15개관이 선정됐다.

시는 생명과학과 관련한 주제의 프로그램 운영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도서관 이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용자의 다양한 정보 요구가 확산하고 지식 수요가 증대함에 따라 공공도서관으로서의 기본서비스를 강화하고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도서관이 되고자 지역의 특성과 이용자의 요구를 충족할 특화 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