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나경화 기자]논산시가 5월 중 기온상승과 더불어 수인성 설사질환(콜레라,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등)환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0월 4일까지 감염병 감시,대응 체계에 들어간더고 밝혔다.

보건소 및 13개 보건지소를 포함해 1일 14명의 근무자로 구성하며, 평일은 20시,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16시까지 비상방역 근무를 실시하는 등 휴무없이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어린이들의 등교가 시작됨에 따라 관내 학교, 집단급식소,어린이집 등 집단환자 발생 우려가 높은 109개소를 선정,1:1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을 지정해 일일 감염병 의심환자 발생 유무를 감시하는 등 촘촘한 질병정보모니터망도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집단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역학조사반을 편성했으며,행동 매뉴얼에 따라 각자의 역할을 숙지할 수 있도록 간담회를 마친 것은 물론 비상연락망도 정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2인 이상 설사환자가 발생할 경우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로 즉시 신고해야 한다”며“기본적인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좋은 감염병 예방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논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