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LINC+사업단은 코로나 19로 침체돼 가고 있는 구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0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트코로나시대, 슬기로운 도시생활'이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충주시 구도심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전국 대학(원)생 부문과 도시 내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전국 중·고등학생 부문으로 진행된다.

특히, 충주시에서는 현재 성내·성서동 도시재생사업, 문화동 도시재생사업, 지현동 도시재생사업, 교현동 도시재생사업, 수안보 도시재생사업 등 총 5개 사업구역에서 도시재생 사업이 추진 중이며, 이 공모전의 수상작 아이디어들은 해당 사업과 이후 사업 발굴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용진 교수(도시·교통공학전공)는 "코로나19로 더욱 침체되고 있는 지방 중소도시 구도심을 되살리기 위한 학생들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지역 상생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선순환구조를 기대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043-850-64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