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이 19일, 이순신종합운동장 1층 대회의실에서 부정방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선수단 전원, 코칭스태프 및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동영상 강의로 진행,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기 위한 내용으로 불법 스포츠 도박, 승부 조작과 같은 스포츠의 근간을 훼손하는 행위들의 사례를 통해 부정행위 근절과 이에 대한 예방법도 함께 진행됐다.

충남FC 주장 박세직 선수는 "늘 알고 있었던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들으니 더 기억에 남는 것 같다. 교육을 통해 들은 내용들을 잘 기억하고 실천해서 더욱 건강한 K리그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년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주최로 진행되는 부정방지 교육에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건강한 K리그, 나아가 건강한 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은 오는 22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전남드래곤즈와 하나원큐 K리그2 2020, 16라운드 홈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Golf Channel Korea,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 시즌, 스팟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