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홈페이지 등 온라인 플랫폼 활용 4일부터 날짜별 신청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도서관 휴관으로 독서의 달 행사가 잠정 연기중인 가운데, 일부 행사를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행사로 전환 운영한다.

줌(zoom), 네이버 밴드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집에서 쉽게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나를 물들이다, 캘리그라피(16일) ▶마크라메 드림캐처 만들기(23일) ▶라탄 미니바구니 만들기(24일) ▶바인더북 만들기(26일) ▶DIY 나만의 명작 그리기(26일) 등의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한 '그림과 마음' 북큐레이션 전시가 도서관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전시되며, '과월호 잡지배부'는 드라이브&워킹 스루를 통해 배부된다.

신청은 4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날짜별로 신청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도서관 휴관 전 모집이 완료돼 모집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