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이메일 신청 가능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유현, 이하 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괴산군민과 청소년들을 위해 '방구석 버스킹 2탄' 온라인 '괴산1388 복면트롯 버스킹(이하 복면트롯 버스킹)'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복면트롯 버스킹'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우울감, 외로움, 답답함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군민들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마스크와 트로트를 매개로 자유로운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코로나 블루 극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괴산군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가면 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청소년 전화는 1388'을 외친 후 트로트를 부르면 된다.

녹화한 영상과 신청서를 오는 20일까지 이메일(goesan1388@naver.com)로 보내면 참가신청이 완료된다.

센터는 영상을 접수하면 다음날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oesan1388)에 영상을 업로드 하고, 24일까지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순서로 상위 19명을 뽑아 시상할 계획이다.

1등 님트롯신(1명)에게는 상품권 10만 원, 2등 타고나신(2명)에게는 상품권 각 7만 원, 3등 무대찢으신(5명)에게는 상품권 각 3만 원, 4등 흥겨우신(11명)에게는 상품권 1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응모방법과 예시 동영상은 센터 홈페이지(www.goesan1388.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어하는 때에 방구석 버스킹 참가자와 군민 모두가 웃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에 제한이 많은 청소년들을 위해 '심심풀이 온 가족 홈캉스 꾸러미 나눔 행사' 등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