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FC)이 건강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충청남도체육회(회장 김덕호)와 함께하는 '2020, 함께 걷는 아산' 기부 캠페인을 진행,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아산FC에 따르면 '2020, 함께 걷는 아산' 캠페인은 23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진행되며 좀처럼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교적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기부하고 캠페인 참여를 통해 건강하게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충청남도체육회에서 자체 개발한 '걷쥬' 모바일 앱을 활용한다. '걷쥬'는 도민들이 일상 속 걸음 수를 모아 혜택도 받고 기부도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도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충청남도체육회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다.

참여 희망자는 '걷쥬'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뒤, '2020, 함께 걷는 아산' 캠페인 참여 버튼을 누른 후, 앱을 접속한 상태로 생활 속 걷기를 통해 걸음 수를 적립하여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캠페인의 목표인 참가자의 총 걸음이 2020만보를 넘을 경우, 조이피플라이프 마스크 1만 장을 아산시청을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에게 기부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충남아산FC 2020시즌 유니폼과 구단 MD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충남아산FC 이운종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은 걷기를 통해 건강하게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아산시, 나아가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프로구단으로써 지역 사회공헌활동에 활발히 임할 것이다" 며 "캠페인 참여자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체육회 김덕호 회장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이다. 캠페인 참여를 통해 건강하게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해 나가면 좋겠다"며"충청남도체육회에서 자체 개발한 '걷쥬' 어플리케이션도 도민 여러분의 많은 활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