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진성준 의원 발언 일축

박덕흠 의원
박덕흠 의원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무소속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은 지난 23일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박 의원이 대한전문건설협회로부터 정치자금 1천만원을 수수한 의혹이 있다는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의 발언에 대해 일고의 가치도 없는 허위사실에 불과하다며 전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박 의원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6년 12월경 YTN에서 "친박(친박근혜)계 국회의원에 불법 후원… 전방위 로비 의혹 수사"라는 제목의 뉴스 방송이 보도 되었을 때, 당시 친박계로 거론돼 온 터라 담당 비서관이 고액 후원자 17명에게 일일이 전화해 차명 입금 사실을 인정한 분과 끝까지 답변을 거부한 분에게 후원금을 돌려준 것이 이 사안의 정확한 팩트(사실)'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당시 수사 과정에서 박덕흠 후원회 계좌에 불법 자금이 입금된 것으로 밝혀졌다면 수사기관으로부터 소환통보가 있었거나, 불법행위에 연루된 후원자 명단을 통보받았을 텐데 이와 관련해 어떠한 연락도 받은바 없다"며 관련 의혹을 일축했다.

박 의원은 "협회에서 불법자금으로 후원한 사람들 명단을 보내준다면 지금이라도 전액 반환할 의사가 있다"면서 "흠집내기식 근거 없는 정치공세를 멈춰 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