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3일 "문재인 대통령은 현직 대한민국 대통령임에도 불구하고 지지층만을 위한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정책위의장은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이 국민 갈등을 부추긴다는 지적이 있음에도 북한에 잘 보이기 위해서, 야당을 비난하기 위해서, 또 정권 반대 세력을 억압하기 위해서 거침없이 발언하고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장은 "그런데 정작 본인이 속해있는 정부 여당의 꼴불견에 대해서는 여론 뒤편에 숨어서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최근만 해도 추미애 장관의 막무가내식 독선적 행보에 대한 검찰 내부의 반발, 또 대통령이 직접 만든 혁신방안을 폐기하는 더불어민주당 행태에 대해서는 일언반구조차 없이 강 건너 불구경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정과 정의를 수호해야 할 법무부 장관이 부정과 불의의 상징으로 거듭나는 이때에도 법무부 장관을 경질할 의사가 전혀 없는지 국민들은 묻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대통령께서 당 대표 시절 혁신을 위해 만들었던 당헌을 버리고, 무책임 구태정치로 회귀하려는 민주당의 행태에 동의하고 계시는지 묻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의장은 "더 이상 침묵은 국민들의 뜻, 대한민국의 대혼란의 불씨만 키울 뿐"이라며 "문 대통령은 결자해지의 자세로 이 비정상적인 난국을 정상화해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