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입고 추억여행, 나는 대전지하상가 패션왕

[중부매일 김글만 기자] 대전트래블라운지(Travel Lounge)가 대전여행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여행·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4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여행 1번지 대전트래블라운지가 여행프로그램으로 문화관광해설사 원도심 동행투어, 교복입고 추억여행, 인생샷! 투어를 운영한다.

문화관광해설사 원도심 동행 투어는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 두차례 역사문화탐방, 문화예술탐방 코스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원도심 관광지를 둘러보는 프로그램으로, 비용은 무료다.

교복입고 추억여행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복을 입고 대전근현대사 관광지를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교복 대여비는 7천원, 가방, 모자 등 액세서리는 각 1천원이다.

인생샷! 투어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전문가이드와 함께 한밭수목원, 대전근현대전시관, 소제동 카페거리, 대동하늘공원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10명 이상 모집 시 운영되며 투어 비용은 1만5천원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나는 대전지하상가 패션왕, 대전향기가 좋다, 대전언택트관광지 엽서 채색하기, 어린이 과학체험프로그램, 트래블라운지 문화콘서트가 열린다.

'나는 대전지하상가 패션왕'은 매일 대전지하상가에서 구입한 패션아이템을 3만원 이상 구입한 영수증과 대전트래블라운지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홍보하면 1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대전향기가 좋다'는 매일 오후 2시 핸드드립 커피체험과 커피방향제를 만들어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비는 2천원이다.

'대전언텍트관광지 채색하기'는 매일 엽서로 만든 대전언택트관광지에 색연필로 예쁘게 채색하며 대전관광지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체험비는 무료다.

어린이 과학체험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체험비는 1만원이다.

트래블라운지 문화콘서트는 매월 1회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신청자 30명으로 운영되며, 오는 27일에는 이름꽃 그려주는 화가 박석신 드로잉 콘서트, 12월 24일에는 소리콘서트에서 크리스마스콘서트를 연다. 참가비는 무료다.

김창일 시 관광마케팅과장은 "중부권 최고의 관광활성화 다중복합공간인 트래블라운지에서 대전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과 여행객에게 소소한 행복을 주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9월 원도심에 문을 연 대전트래블라운지는 내·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여행지 안내 및 여행상품 예약, 티켓판매 등 종합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