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공사와 한밭대 간 산학협력 일환으로 실시된 '2020 캡스톤디자인발표회' / 대전도시철도공사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도시철도공사는 한밭대학교와 함께 '2020 캡스톤디자인 과제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캡스톤디자인은 기업이 제안한 과제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내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기업은 경영상 문제점을 해결하고, 학생들은 산업현장에서의 실무능력·팀워크 등을 배양할 수 있다.

올해는 한밭대 3~4학년생들로 구성된 3개팀이 참가해 '대전도시철도 온·오프라인 홍보방안 구상 및 홍보물 제작'을 주제로 인스타그램, 홍보방안, 차별화되고 재밌는 유튜브채널 운영, 오픈채팅방 및 역별 포토스팟 개설 등 4개월에 걸쳐 수행한 과제를 각각 발표했다.

학생들이 제안한 과제는 추후 내부 검토를 거쳐 공사 홍보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경철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은 "한밭대 출신 우수한 인력들이 공사에도 많이 근무하고 있다"며 "지역대학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인 한밭대 LINC+사업단장은 "지역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우수한 인재를 양성·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해 '지역 상생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캡스톤디자인 뿐만 아니라 드론 및 3D프린터 활용, 국가 연구과제 공동 수행, 맞춤식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