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편한 놀이터 16호점 전경
맘편한 놀이터 16호점 전경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롯데지주가 지난 3일 충주시 교현동에 '맘(mom)편한 놀이터 16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맘편한'은 롯데지주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지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맘편한 놀이터는 전국 곳곳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로 충주시 교현동 어린이공원에 새롭게 조성된 16호점은 비정형화되고 창의적인 놀이 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는 '알록달록 미로 블록 놀이터'라는 컨셉으로 완성됐다.

이번에 오픈한 맘편한 놀이터 16호점은 성남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조성 워크숍'을 통해 직접 놀이공간을 구상하고 제안한 의견들을 반영한 아동 참여형 놀이터로 조성됐다.

이날 오픈행사에는 이종배 국회의원,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고수찬 롯데지주 실장, 홍창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 이상익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놀이터에는 맘편한 빌리지, 언덕 오르기, 바구니 그네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짚라인 등 모두 8종의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놀이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