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최고경영자과정 수강 사진/청양군 제공.
농업 최고경영자과정 수강 사진/청양군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미래 청양농업을 선도하고 지역농업의 역꾼이 될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청년농업인 육성 및 여성농업인 CEO를 양성하고자 2021년 청양농업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한다.

청양농업 최고경영자과정은 그동안 산야초반, 지역공동체 리더반, 푸드플랜반 등 지역 선도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여 약 2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명문 교육과정으로 농업인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년 최고경영자과정은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청년농업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반, 청년농업인반"과 "여성농업인 CEO 양성반"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3월부터 12월까지 농번기를 제외하고 주 1회로 기술센터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강태식 소장은 "청년농업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반 수강 신청자격은 19세~39세(만) 미만인 청년농업인으로 귀농한 자는 1년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며 "청년농업인반 수강 신청자격은 19세~45세(만)미만인 청년농업인이고, "여성농업인 CEO 양성반" 수강 신청자격은 실 영농에 종사하는 여성농업인이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10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청양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farm.cheongyang.go.kr)를 방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역량팀(☎041-940-47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청양군 먹거리종합계획(푸드플랜) 참여농가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 4월 개강한 농업 최고경영자과정 푸드플랜반은 수료생 26명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