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스타트업 '청양사람' 지역맛집 소개앱 무료 배포
청년스타트업 '청양사람' 지역맛집 소개앱 무료 배포
  • 이병인 기자
  • 승인 2021.02.2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사랑 지역 맛집 소개앱 사진/청양군 제공.
청양사랑 지역 맛집 소개앱 사진/청양군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올 들어 스마트청양 군민운동을 본격화한 가운데 청양지역 맛집을 소개하는 스마트폰 앱을 자체 개발, 무료로 배포하는 청년 스타트업이 있어 화제다.

주인공은 청양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탄생한 청년협동조합 '청양사람'의 이재영 대표다.

이 대표는 참신하고 알기 쉬우면서도 다양한 소개 목록으로 무장한 '청양맛집' 앱을 개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올려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청양맛집' 앱의 특별한 장점은 기존 배달 앱이 업체등록을 위한 광고수수료를 지출하도록 하는 것과 달리 앱 설치만으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 '전화로 배달 주문하고 청양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합시다'와 같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지역화폐 사용 슬로건을 제시하면서 지역 식당 이용을 유도하고 있다.

이 앱은 300여 업체를 소개하고 있으며, 청양맛집특공대 게시판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하고 가감 없는 이용후기를 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업체등록을 위한 광고수수료를 받지 않고 메뉴와 관련 사진 등 정보를 우리가 직접 조사해 올리고 있다"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돕고 나아가 청년이 살고 싶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김수동 공동체기획팀장은 "청년협동조합 청양사람은 청양군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설립된 청년스타트업 4곳 중 하나로 '청년이 평생 살고 싶은 청양 만들기'를 목표로 지역상품 및 콘텐츠 개발에 나서고 있다"며 "청년이 행복한 청양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