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어기구·강훈식 의원 주최
수소의 생산과 운반 등 수소산업 전반 진단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박완주(천안시을)·어기구(당진시)·강훈식(아산시을)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제1차 충남수소경제포럼'이 오는 25일 오후 2시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 수소경제의 현황과 해결과제'라는 주제로 호서대학교 이택홍 교수가 발제한 이후 수소의 생산, 저장 및 운반, 활용 안전에 대한 세션별 전문가 발표와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전문가 발표에는 ▷수소생산 분야에 한국기계연구원 안국영 박사 ▷수소저장 및 운반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윤창원 박사 ▷수소활용에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 유종수 대표이사 ▷환경·안전 분야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문종삼 PD가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수소사회를 대비하는 지방정부와 기업의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수소의 활용 분야에만 집중돼 있는 한국 수소산업의 현주소를 되짚어 보고 수소생산, 저장 및 운반, 활용, 안전 등 수소산업 생태계 전반에 걸쳐 대응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계자는 "탈 석탄화를 선도하고 신재생 에너지 인프라 기반을 마련해 수소경제 대응,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