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참여 중인 황명선 논산시장
챌린지 참여 중인 황명선 논산시장

[중부매일 나경화기자]황명선 논산시장이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달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에 대응해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특히 챌린지 명칭의 포(4)함 이라는 용어는 함께라는 단어가 4번 반복된다는 뜻을 함축해 담아낸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참여 방법은 저출산 극복 캐치프레이즈가 적힌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후속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첫 주자인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로부터 참여 요청을 받은 황명선 논산시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충남,함께 키우며 더불어 행복한 대한민국을 응원하며 함께 보살피는 따뜻한 동고동락의 정신으로 이번 릴레이 챌린지에 마음을 보탠다고 말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과 김석환 홍성군수를 지목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논산시는 작년 전국 최초 24시간 아이꽃돌봄센터를 개소 만24개월부터 초등학교 4학년생까지 아동에 대한 긴급,일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은 물론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전학년에 대한 돌봄을 제공하는 논산형 학교안 초등돌봄센터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