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트레블 황두순 대표이사 등 4명 방문

[중부매일 오광연 기자] US 트레블 등 4개 여행사 대표들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회(사무총장 문경주)를 방문해 박람회 관광사업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있다.

이날 방문한 여행사 대표들은 US 트레블 황두순 대표이사, 김근수 전문, 김광섭 이사, D&G투어 루일덕 사장 등 4명이다.

여행사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보령 등 충남 주요관광지 인바운드(외국인 국내여행)와 인트라바운드(내국인의 국내여행)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들 방문단은 이날 9시 조직위 2층 회의실에서 사무총장 등 조직위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내외국인 입장료 규모, 관광객 모집방안, 모집대상 국가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방문단은 외국인 입장객 모집방안과 관련, 유럽과 미국보다는 지리적으로 가까울뿐더러 해양을 끼고 있고 정서가 비슷한 일본,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국가별 문화 등을 감안한 맞춤형 유치방안을 마련하여 접근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또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을 모집하기 위해서는 하루빨리 서울과 부산에서 국내 여행사 대표들은 초청해서 설명회를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문경주 사무총장은 "박람회를 알리는 자료를 준비 중에 있다"면서 "자료 정리가 끝나는 대로 자문위원의 의견을 듣고 여행사 대표를 모신 가운데 설명회를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란 주제로 내년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